2025/07 2

[책 2] 기자의 글쓰기 원칙편 by 박종인 - GPT 똥글을 쓰지 않기 위해

몇 년 만에 블로그판으로 돌아와 보니 망해있었다.오류 한 줄, 버그 하나를 해결하려고온갖 블로그와 stack overflow를 뒤져가며은둔고수가 무심하게 써놓은 한 줄에빈사 직전의 코드가 되살아 난다.최근 돌아와 보니이 블로그 판도 GPT가 점령했다.똑같이 시답잖은 주제로 복붙 한 듯 올라온다.양심적으로 ✅ ✔️ 이런 건 지우고 올려야 할 거 아니냐.그런 GPT가 쓴 똥글에 또 GPT가 쓴 똥댓글이 달린다.이른바 AI 슬럼가이다.블로그 내 현자를 찾기 위해서는 이제 수많은 GPT 똥글을 걸러내야 한다.내 글은 그렇다고 GPT 똥글과 다를까?이 블로그판에서 그래도 쓸만한, 읽을만한 글을 싸지르기 위해,글쓰기 책을 샀다.『기자의 글쓰기 – 싸움의 정석 (원칙 편)』by 박종인 와이즈맵, 2023년 8월 발행..

Literature Note 2025.07.27

[채권 2] K-Bond 호가분석 - 국고·통안 선별기 제작기

https://minstack.tistory.com/7 [채권 1] K-Bond 메신저 장외호가 DB 쌓기보호되어 있는 글입니다. 내용을 보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minstack.tistory.com 1편에서 장외채권 호가를 MySQL에 실시간으로 쑤셔넣는 데 성공하였다.이제 본격적으로 '내용물'을 분석할 차례. 국고, 통안 그리고 기타 잡것들장외 호가창에는 국고, 통안, 공사채, 은행채, 회사채 등 온갖 종목들이 뒤엉켜 올라온다.무턱대고 이 호가들을 5열 종대로 나래비 세울 수는 없는 노릇.가장 만만한 놈부터 각개격파 들어간다. 크레딧물은 호가에 종목명(그것도 약칭 예. 롯캐(롯데캐피탈), 엔솔(LG에너지솔루션))만 덜렁 올라오기도 하고,종목 갯수만 2~3만개는 될거라 현 단계에서 코드로 파악하기..

Trading & Coding 2025.07.01